1인 게임계발을 위해 모델링을 배우기 시작했다.

순전히 1인 게임계발을 위한것으로 Blender라는 툴을 사용했다.

Blender는 오픈소스 프로그램으로서 무료툴이다.

그러나 우리나라 회사에서는 잘 사용하지않으므로 취업에 큰 도움이 되지 못한다.

그 때문인지 한국어로 된 blender정보를 구하기는 매우어렵다.

그래서 나는 블랜더를 배우기위해 일본서적을 구매했다.


Blender標準テクニック ロ-ポリキャラクタ-制作で學ぶ3DCG (單行本)

파파고 번역 )  Blender표준 기술로-폴리 캐릭터 제작에서 배운 3D CG (단행본)



이 책을 구매하였습니다.

카툰렌더링 기반의 하나의 캐릭터모델링을 중심으로 애니CG처럼 구현하는 주 목표를 가지고 Blender의 기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3D Modeling, UV매핑, 리깅, 약간의 애니메이션을 포함하고있어서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익힐 수 있습니다.

저는 히라가나랑 가타카나밖에 못읽는 관계로 그림으로 필요한 기능의 단축키를 파악하고 그 기능을 공식홈페이지에서 영어로 습득하는 방법으로 읽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이 그림으로 진행되니 비약이 심하다 생각하면 이 책의 모델링을 영상으로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이 있으니 동시에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입니다.

해당 유튜브입니다.

다음내용은 위 영상의 채널에 있습니다.



여하튼 그래서 모델링을 하기위해 일단 캐릭터 선정을 해보았습니다.

시트짜는것부터해서 창작을 하는것은 너무 시작할때 판을키워 흥미를 감소시킬것같아서 팬아트같은 느낌으로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따라가 보려고 합니다.


데스티니 차일드에 나온 마야우엘이라는 캐릭터의 스킨입니다.

마야우엘 귀여워!

아 저는 그림을 어느정도 그려 봤기때문에 처음이지만 3면도같은걸 그리는 과정을 스킵하고 진행했습니다.

없어도 대충 만들면서 파악할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때문입니다.


  


그리하여 오늘 제작한 모델링의 두상입니다.

표정은 리깅을 통해 변화를 줄 예정이기때문에 입을 벌리고 있게 만들었습니다.


단색으로 보여지는것은 Material에 셰이드없음으로 색상을 주고 월드에 Light를 배치하지않으면 texture모드에서 Material에 설정한 색으로 보여지게됩니다.

Light를 배치하면 그때부터 빛이 적용되서 검은색으로 보입니다.


이번에는 머리를 진행하였습니다.

대략 책의 내용을 따라가니 Plan으로 정면을 만들고 Modify에서 레티스를 사용하여 입체감을 준 후 깊이 축을 조절하여 측면을 만드는 방식을 사용하더라구요.

뒷머리를 만들때 고생을 좀 했습니다.

Extrude를 사용해 구를 만드려니깐 둥글게 만드는게 너무 어렵더라구요.

다음에는 Sphere를 활용하여 만들어 봐야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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