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입문으로 유명한 도넛을 이제서야 만들어 보았습니다.

대략 30분짜리 영상이 10개입니다.


이 영상은 게임제작을 위한 모델링과는 관계가 멉니다.

애니메이션이 없으며 폴리곤을 아낌없이 늘려줍니다. 

물론 Material도 한 물체에 한개씩 주어지기 때문에 uv매핑에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블렌더 내의 세팅으로 라이팅, 컴포지팅, 렌더링등을 하죠.

그러나 오브젝트를 만드는 아이디어를 얻을수 있을것입니다.

하이폴리곤이던 로우폴리곤이던 게임용이던 프로모션용이던 본질인 모델링은 같으니깐요.


캐릭터모델링은 여러번 해보았지만 오브젝트 모델링의 경험은 거의 없습니다.

사실 상자 하나만드는것도 효율적으로 못하고 삽질을 해야했죠.

하지만 이번 익히면서 오브젝트 만드는 방법에 대한 체계는 머리에 잡히더군요.

지금까지 모델링의 기본기능(이동, 스케일, 로테이션, extrude)만으로 모델링을 했습니다.

이제부턴 다양한 모디파이나 파티클등을 활용해서 오브젝트를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을것 같군요.



사이클렌더를 24의 제곱횟수 (576회) 샘플링을 돌렸더니 10분걸렸습니다.

오늘 하루 강행군으로 달린후 강제휴식에 맥이 빠지는기분입니다.

10분을 기다리면서 뭐해야하지 하며 고민만하다 아무것도 안하고 10분이 흘럿네요.

그래픽카드가 안좋아서 10분이나 걸린걸까요 ㅠㅠ 좋은그래픽카드를 가지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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