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이거 만드는 도중에 친구한테 스카이프가 와서 목소리 뺀다고 동영상에 삽질하느라 업로드가 늦었네요 ㅎ


첫모델링 완성시도인데 삼면도가 아닌 정면 설정화로만 하려니깐 살짝어렵네요

그림을 그렸던 기억으로 가까스로 겨우겨우 나아가고있습니다.


손을 만들다 너무어려워서 스무스를 줬는데 필요이상의 폴리곤이 된거같아요...

차후에 수정을 해줘야겠습니다.


이후에 행아웃하느라 컴퓨터 성능상의 문제로 더 녹화는 못했지만 진도는 더나갔습니다.





앗 글쓰면서 발견한사실인데 

이번에 포멧을 했는데 세이브파일이없어졌어요...

뭐지... 저장버튼눌렀는데...

하루전꺼까지만 남아있고...

저장단축키가 ctrl+s아닌가...


앞으로는 다른이름 저장으로 매일 다른이름으로 저장해두어야겠네요....

그리고 2번이나 초기화 된김에

헤딩으로 도전하는것보다 일단 기본서 정독하고 칸나모델링 다시할게요...


프로그래밍할때는 헤딩으로 해도 일단 툴기반이 아니다 보니 적당히 됬는데...

모델링은 툴의 기능의존도가 높다보니 헤딩하면 효율성이 극심하게 차이나는거 같아요


도서는 김현교수님이 쓰신 3ds max 게임 캐릭터 디자인 입니다.


http://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952408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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