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글은 에어프라이를 사용한 조리에 대해 다룹니다.

  • 항상 성공한다는 보장이없습니다.





조리기록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로 군만두를 해먹었다.

이 글은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한 군만두에대한 조리 기록이다.


[냉동실에 남은 군만두]


냉동실에 비비고 왕교자가 남아있었다.

오늘 점심은 비비고 왕교자로 군만두를 해먹을것이다.


[왕교자 7개]


4L짜리 에어프라이어에 군만두 7개를 가지런히 놓는다.

이왕이면 방향도 같게 놓아주었다.


[교자만두에 기름칠]


왕교자가 7개있으니 아래에 있는 4개의 왕교자에는 실리콘브러쉬를 사용하여 식용유를 발라준다.

기름을 바른 것 바르지 않은 것 두가지로 구워서 비교를 해봐야겠다.



[에어프라이어 가동]

에어프라이어를 200도의 온도로 5분간작동시켜준다.

예열의 과정은 생각한 3분에서 2분 더 작동시키는걸로 퉁치고 대충 때려 맞춘것이다.


5분후에 작동이 끝나면 왕교자를 뒤집고 3분 더돌려준다.

3분인 이유는 전과정이 예열역활을 해냈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2분 더해줬던것을 뺐다.


[바삭바삭해진 군만두]


겉바속촉 대족장 아니 바삭바삭군만두가 완성되었다.

겉으로 보기에도 다 구워졌다고 판단이 된다.

 

[군만두 먹을 준비]


접시에 군만두를 옮겨 담아보았다.

제법 먹음직스럽다.


군만두를 찍어먹을 소스도 준비한다.

레시피는 간장 + 후추 + 고춧가루 적당히넣었다.



결론이다.

맛은 있었고 딱 적당한 시간을 돌린것같다.

기름을 바른것 안바른것 육안으로 구분이 불가능하며, 딱히 맛에서 차이가 뚜렷하지도 않은듯하다.

개인적으로는 후라이팬 기름넣고물넣고 조리하는것보다 더 맛있다.


개선사항

기름을 바르면 기름이 밑으로 가라앉아 키친타울로 수습하기 힘들어 진다.

=>실리콘받침대를 깔거나 종이호일을 깔아서 튀김망 밑으로 기름이 빠지지 않도록하면 해결할수있지않을까.

기름을 바른다고 딱히 맛있지는않다.

=>설거지거리도 늘어나고 귀찮으니 왠만하면 그냥 돌려먹자


.


여러분의 많은 관심이 저를 글쓰게 합니다.

로그인 없이 가능!!

아래 하트♥를 눌러 관심을 표현해 주세요.











+ Recent posts